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에 꼭 가야할 적상산 - 산 위에 있는 호수의 풍경?

by 오의식 2022. 11. 23.

여러분은 산 정상위에 호수가 있는 풍경을 보신 적이 있나요? 전 상상조차 해본 적 없는 믿기지 않는 풍경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광경이 우리나라에 있다고 합니다. 여기가 어떤 곳이고 무슨 명소가 있는지 지금부터 여러분들께 소개하겠습니다.

 

적상산-호수
적상산-호수

적상산 여행 명소 5곳

 

목차

1. 적상산 드라이브 코스

2. 적상산 전망대

3. 적상산 사고

4. 안국사

5. 진묵도예

 

 

무주는 전북을 대표하는 가을, 겨울 여행지입니다. 그중 유망한 산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덕유산, 나머지 하나는 '붉은 치마를 두른 산'이라는 뜻의 정상산입니다. 오늘은 정상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명소를 여러분께 소재하겠습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 산 117

 

1. 적상산 드라이브 코스

적상산-드라이브-코스
적상산-드라이브-코스

적상산은 드라이브 코스부터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가을 단풍이 찾아오면 그 멋과 아름다움은 전국 단풍 명소만 틈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길이 꽤 구불구불하니 초보 운전자라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적상산 전망대

적상산-전망대
적상산-전망대

적상산의 이름에 걸맞은 아름다운 풍경과 산 위에 호수가 있는 적상호의 신비로움을 감상하시려면 꼭 올라가 보셔야 합니다. 원래는 무주 양수발전소의 수압을 조절하는 조압수조지만 계단을 만들어 전망대의 역할도 겸비하게 되었습니다.

 

 

3. 적상산 사고

적상산-사고
적상산-사고

적상산에는 조선 왕조의 왕들이 내뱉은 말들이 모여있습니다. 왕이라도 쉽게 열 수 없고 말한 것들이 역사로서 기록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전쟁 때 사고에 있던 실록이 소실되었습니다. 그리고 90년대 상부 댐이 들어서면서 사고 터가 수몰돼고 현재 적상호 맞은편 위치에 선원전과 실록 전 건물을 복원했습니다.

 

 

4. 안국사

안국사
안국사

유형문화재인 극락전, 보물로 지정된 영산회괘불탱 등을 보유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그리고 적상산 사고의 수호 사찰로도 유명합니다. 그러나 무주양수발전소 건립 때문에 현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5. 진묵도예

진묵도예
진묵도예

정상산엔 도자기를 빚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통공예 장인들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설립된 전통공예공방에서 그 활동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적상산의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가을, 겨울에 아름답기로 소문나서 지금 가기에도 좋지만 전 정상호 하나만으로도 이곳에 가볼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유익하셨길 바라고 전 다음에도 좋은 여행 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