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손으로 유명한 해파랑길은 전국의 대표적인 낭만 여행지중 한 곳입니다. 특히 이 길은 14.2km로 약 5시간이면 볼 수 있는 적절한 거리에 구간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찾아옵니다. 오늘은 이 해파랑길에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여러분들께 소개하겠습니다.
해파랑길 여행 코스 추천
1. 구룡포항
일제강점기의 흔적인 일본인 가옥거리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구룡포 공원, 구룡포 근대역사관 탐방을 즐기시면서 역사여행을 떠나셔도 됩니다.
2. 사라말 등대
구룡포항에서 좀더 올라오면 나오는 해파랑길 두 번째 스폿입니다. 작은 흰색 등대가 바다와 만나 옛 감성을 자극합니다.
3. 구룡포 해수욕장
고운 모래가 매력적이라 여름이 되면 많은 피서객들이 모입니다.
4. 구룡포 주상절리
화산이 폭발할 때 용암이 굳는 속도에 따라 단면의 형태가 사각형 내지 육각형의 다면체 돌기둥으로 나타난 모습이 주상절리입니다. 그런 신비로운 모습이 형성된걸 바로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5. 삼정해수욕장
뷰가 이쁘고 조용하고 한적한 해수욕장입니다. 구룡포 해수욕장에 비하면 사람이 적지만 조용히 겨울 바다를 구경하거나 물놀이 원하는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6. 스페이스 워크
포스코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환호공원에 기증한 랜드마크 조형물입니다. 철과 빛의 도시인 포항을 상징하고 우주를 걷는 느낌을 주기에 스페이스 워크란 이름이 붙습니다. 717개의 계단으로 구성되었고 위에서 보는 전망이 시원합니다.
7. 상생의 손
전국의 대표적인 일출, 일몰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매우 멋진 사진과 경험을 얻으실 수 있고 해파랑길 14코스의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8. 호미곶 해맞이공원
호미곶 등대가 같이 있는 해파랑길 코스의 마지막 장소입니다. 상생의 손 바로 위쪽에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이 공원에도 상생의 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해안 길과 해안의 전경을 감상하시며 여행길을 마무리하시기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파랑길에 볼만한 장소 8곳을 소개했습니다. 얼마 안 남은 2022년 마지막을 낭만적인 장소에서 걸으시며 마무리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