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추워서 야외 활동을 잘 안 하게 됩니다. 하지만 등산 마니아들은 오히려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고자 더욱 산행을 나섭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 설경을 보러 어느 산을 가야 할지 고민일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겨울에 가면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국의 산 6곳을 추천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산들도 있으니 등산 초보시면 특히 참고해 주세요.
1~2월 겨울에 가기 좋은 산 6곳 추천
1. 소백산
겨울에 대표적인 눈꽃 산행지로 꼽힙니다. 이유는 겨울이 되면 북서풍 영향으로 눈꽃이 많이 피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천동계곡코스가 탁 트인 소백산 능선과 나무 등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어 가장 인기입니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가곡면 어의곡리
2. 무등산
가을이 되면 아름다운 갈대로 유명한 무등산입니다. 갈대뿐 아니라 고지대에 위치한 거대한 주상절리가 특징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주상절리에 눈이 쌓여 매우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능선에 따라 펼쳐진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모습은 이색적이며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코스는 수만탐방지원센터에서 편백자연휴양림까지 코스인데 앞서 말한 이유 때문입니다.
- 주소 : 광주 북구 금곡동
3. 오대산
우리나라에 세 번째로 넓은 육상공원을 차지합니다. 다양한 불교 유적이 존재하고 겨울 눈이 만난 기암협곡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오대산 설원은 양 떼목장, 대관령 목장 등이 있는데 겨울이 되면 지형 특성상 많은 눈이 쌓여 처음부터 하얀 산이었던 것처럼 설원으로 산이 덮입니다. 이 모습에 겨울이 되면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 주소 : 강원 홍천군 내면 오대산로 2
4. 태백산
매년 2월이면 엄청난 눈으로 뒤덮여 인기입니다. 태백지역에 눈이 내렸다면 등산객들이 출발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아침 햇살이 비추는 설화 터널을 볼 수 있고 산길이 험하지 않아 초보자들이 올라가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은 유일사 코스가 겨울에 설경과 자연경관이 잘 어울려 가장 인기입니다.
- 주소 : 강원 태백시 혈동
5. 덕유산
국내 겨울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전북 무주입니다. 이 무주에서도 가장 겨울에 많이 가는 여행지가 덕유산입니다. 덕유산에 위치한 리조트는 스키장, 온천 등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덕분에 액티비티 스포츠나 힐링을 위해 많이 떠납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덕유산 특유의 아름다운 설경과 눈꽃 덕분에 많은 등산객들이 찾습니다. 등산 후 설경을 보며 즐기는 온천은 천국 그 자체일 겁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 1로 159
6. 선자령
대관령 북쪽에 있습니다. 사실 앞서 소개한 산 중에선 밋밋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동해 바다와 인접해 새벽 산행 시 일출을 볼 수 있고 완만한 산 덕분에 등산 초보자에게 매우 좋습니다. 덕분에 대중적인 겨울 산행지가 되었습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이렇게 해서 겨울에 가기 좋은 전국의 설경이 아름다운 산 6곳을 소개했습니다. 1월, 2월에 가기 좋은 산들로도 여러 곳에 소개되었을 정도니 어딜 가셔도 멋진 체험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