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끝나면 겹벚꽃이 시작됩니다. 벚꽃과는 또 다른 매력 덕에 겹벚꽃을 보러 가는 사람도 많은데요. 특히 경상도는 겹벚꽃 명소가 많습니다. 오늘은 경상도의 겹벚꽃 명소 3곳을 소개할게요. 추가로 올해 겹벚꽃은 벚꽃이 일찍 개화한 만큼 더 빨리 개화할 것으로 예상 중입니다. 겹벚꽃 개화시기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경상도 겹벚꽃 명소 3곳
사천 청룡사
경남에서 봄을 즐기기 좋은 명소 중 한 곳으로 소개되는 게 여기입니다. 바로 겹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이기 때문인데요. 겹벚꽃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이 힐링을 위해 찾습니다.
그만큼 여기도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청룡사 계단이 겹벚꽃과 조화롭게 위치해 사진 스폿으로 유명해요. 출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참고해 주세요.
- 주소 : 경남 사천시 와룡길 373
대구 월곡 역사공원
대구를 대표하는 겹벚꽃 명소입니다. 그래서 공원에 겹벚꽃 터널이 따로 있을 정도예요. 그만큼 아름다운 핑크빛 겹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구 주민은 물론 겹벚꽃을 구경하러 많은 경상도 사람이 찾는 산책로입니다.
참고로 길이는 230m 정도로 그리 길진 않아서 금방 구경할 수 있어요. 여긴 거대한 겹벚꽃 나무는 없지만 나무 양이 많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로 134-9
대구 교통공사 공식 블로그로 공원 겹벚꽃 사진 더 보러 가기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면서 벚꽃, 겹벚꽃의 성지라 불립니다. 경주가 경상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지역이에요. 입구부터 핑크빛의 겹벚꽃이 가득해 불국사의 멋과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겹벚꽃을 구경하고 싶은 분이 매년 찾아올 정도로 겹벚꽃은 정말 으뜸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찾아가니 시끌벅적한 게 싫으시면 평일이나 주말 아침 일찍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 주소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오늘은 이렇게 해서 경상도의 겹벚꽃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전국에 겹벚꽃 군락지가 많지 않아 보통 1-2곳인데 여긴 3곳이니 따로 소개했습니다. 이외 벚꽃이나 봄 관련 다양한 여행 정보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