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일상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자 전국 곳곳의 시골로 촌캉스를 떠나고 있습니다. 저번 시간까진 충청도 촌캉스 숙소와 강원도의 촌캉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경상도의 좋은 촌캉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상도의 촌캉스 추천 9곳
1. 고운동천
지리산 산골에 위치했으며 바로 앞에는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 그리고 숙박비에 저녁 식사와 조식이 포함되어있는데 제철 농산물로 만든 채식 위주 음식을 차려줍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힐링 촌캉스를 원한다면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 주소 : 경남 산청군 시천면 고운동길 377
2. 도곡별장
지난 시간 밀양에 여행가기 좋은 힐링 숙소 편에서도 소개한 도곡뱔장입니다. 밀양산의 작은 마을인 솔방 마을에 위치한 한옥 숙소입니다. 산에 둘러싸여 공기와 경치가 무척 좋습니다. 그리고 노을이 절경이며 마당에 넓은 평상이 있어 바비큐를 먹거나 가만히 누워 휴식하시기 좋습니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상동면 도곡1길 159-22
3. 숲의 하루
이름처럼 주위가 온통 소나무 숲인 곳입니다. 미술도구, 블루투스 스피커, 빔프로젝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며 마당엔 평상이 있어 앉아서 산과 숲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 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바비큐를 먹으며 숙소에 있는 망원경으로 별을 관찰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합니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상동면 도곡1길 97-29
4. 소보루
빵이 생각나는 이 소보루라는 숙소는 무려 70년의 세월을 품은 농가주택을 리모델링한 곳입니다. 그래서 옛 한옥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인데 조용한 시골에서 세월의 흔적이 있는 마루와 고요한 한옥에서 차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남 하동군 악양면 하중대길 55-14
5. 구름자리
밀양의 산외면의 해발 300m에 위치한 숙소입니다. 구름자리라는 이름에 맞게 짙은 안개나 구름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 숙소 앞으로는 종남산과 밀양강이 있고 뒤로는 보두산, 낙화산, 중산으로 감싸져 있기에 매우 공기가 좋고 경치가 좋습니다. 그리고 여긴 나무와 흙으로 지어진 친환경 집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산외면 엄광4길 132
6. 참 좋은 궁
고즈넉한 시골의 향기와 정취를 느끼실 수 있는 하동의 한옥 민박입니다. 지리산 국립공원에 위치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수많은 별이 하늘을 밝혀주고 흐르는 계곡 물소리가 귀를 간지럽히니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치유하시기에 제격입니다.
번호 : 0507-1359-3504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범왕리 1143
7. 이두리가
솥뚜껑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평화로운 시골집 숙소입니다. 어릴 때 시골 할머니 집 같은 분위기이며 가마솥을 이용해 라면, 고기, 밥, 파전 등 다양한 음식을 해 먹고 텃밭에 있는 다양한 채소들을 따서 먹을 수 있으니 이런 시골 감성 좋아하신다면 제격입니다.
- 주소 : 경북 의성군 비안면 이두2길 34-5
8. 유상리 외할머니집
진짜 할머니 집 같은 시골 숙소입니다.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했기에 불편한 점도 몇 가지 있지만 그럼에도 시골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찾아옵니다. 좁은 방에 모여 수다를 떨고 마당에 장작을 패며 고기를 구워 먹는 그때 그 감성을 느끼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 주소 : 경북 영천시 북안면 유상길 241-28
9. 자연닮은치유농장
황토방으로 지어진 숙소와 앞에 펼쳐진 풍경이 매우 인상적인 곳입니다. 숙소 이름처럼 치유가 되는 곳인데 화장실이 숙소와 떨어졌고 편의시설이 없지만 공기 좋고 아름다운 풍경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위해 찾아옵니다. 진짜 산의 시골을 경험하시고 싶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 주소 :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산산성길 65-1
오늘은 경상도에 가기 좋은 촌캉스들을 소개했습니다. 조사해보니 특히 경남에 촌캉스가 많았는데 지리산같은 산들이 많아 그런거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여행 정보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