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에 가볼만한 곳 8곳 추천 - 광주가 처음인 분을 위한 여행지

by 오의식 2022. 11. 4.

여러분은 전라도 여행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나요? 아마 대부분 여수를 생각하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전라도 광주에 가볼 만한 여행지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춘들을 위한 여행지, 자연과 함께 하는 여행지, 역사 여행지 등 다양한 테마가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광주 여행 가볼 만한 8곳 추천

 

목차

1. 1913 송정역 시장

2. 펭귄마을

3. 청춘 발산 마을

4. 광주광역시 시립미술관

5. 광주호 호수 생태원

6. 우치공원 동물원

7. 5.18 자유공원

8. 국립 5.18민주묘지

 

1. 1913 송정역 시장

1913-송정역-시장
1913-송정역-시장

송정역에 있는 시장으로 과거 매일시장으로 불렸습니다. 현재 새롭게 단장을 해서 이쁘고 깔끔해졌습니다. 가게마다 특색이 있고 맛 좋은 먹거리도 많으며 ktx와 연결돼서 수도권 젊은 분들도 당일치기로 많이 다녀간다고 합니다.

 

 

 

2. 펭귄마을

펭귄마을
펭귄마을

우치공원 동물원과 함께 광주의 대표 여행지로 무조건 거론되는 장소입니다. 어르신들이 모여 사는 마을이지만 버려진 쓰레기로 예술 작품을 만드시면서 조금씩 유명해졌고 지금은 거대한 골동품 마을이 되면서 젊은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는 마을입니다. 그리고 펭귄 마을답게 벽화에도 펭귄이 있고 펭귄 빵이 이곳의 대표적인 간식입니다. 

 

 

 

3. 청춘 발산 마을

청춘-발산-마을
청춘-발산-마을

펭귄마을 근처에 위치한 또 다른 마을입니다. 이곳은 골목이 알록달록한 화려한 색으로 페인팅되었기에 마을 자체가 매우 이쁘고 보면 힘이 납니다. 그래서 사진을 남기기 좋아서 펭귄 마을과 함께 같이 여행 오는 곳입니다. 원래 이곳은 가난한 동네였으나 어려운 시절을 이겨낸 사람들이 올바르게 성장했다는 주제의 문구, 색깔을 넣어 찾아오는 청춘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4. 광주광역시 시립미술관

광주광역시-시립미술관
광주광역시-시립미술관

한국의 현대미술 역사와 자취를 기록한 곳입니다. 자연과 문화예술이 함께 숨 쉰다고 전해지는 광주의 대표 문화 명소이며 수많은 작품과 입체미술도 볼 수 있고 테마도 자주 바뀌어 질리지 않게 문화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5. 광주호 호수생태원

광주호-호수생태원
광주호-호수생태원

물가와 숲을 걸으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생태 연못, 전망대, 메타세쿼이아 길 등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이 있어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로 매우 좋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유적지들이 근처에 있으니 자연과 유적을 보며 힐링하시고 싶으시면 추천드립니다.

 

 

 

6. 우치공원 동물원

우치공원-동물원
우치공원-동물원

광주의 대표 여행지 하면 무조건 나오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우치공원은 놀이 공원과 동물원이 같이 있는데 놀이공원이 광주 패밀리랜드로 호남을 대표하는 테마파크입니다. 그리고 동물원은 무료인데 큰 규모는 아니지만 코끼리, 재규어, 하마, 악어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7. 5.18 자유공원

5.18-자유공원
5.18-자유공원

5.18 당시의 참상을 상세히 알 수 있게 복원해 재현한 곳입니다. 당시 정권에 맞서 싸우시다가 구금되어 온갖 탄압을 받으신 분들의 모습이 특히 잘 나타나 있습니다.

 

 

 

8. 국립 5.18 민주묘지

국립-5.18-민주묘지
국립-5.18-민주묘지

5.18 당시 희생되신 분들을 위한 묘지입니다. 그 시절을 살았던 분들에겐 가슴 벅찬 무엇인가를 떠올리게 해 주고 어린 세대들에겐 잊지 말아야 할 가슴 아픈 역사를 알려주는 장소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광주에 여행 갈 때 가볼 만한 8곳을 추천드렸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글 마치겠습니다. 전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광주의 로스터리 카페 7곳 추천

직접 원두를 볶는 것을 로스터리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하면 더욱 고소하고 진한 커피 맛이 나기에 만들기 어렵고 그만큼 맛이 좋습니다. 그런데 특히 광주에 로스터리 카페로 유명한 곳들이 있

news.todaysstory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