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밀양 가볼 만한 예쁜 카페 맛집 6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가을이라는 계절에 맞춰서 '단풍 라떼' 혹은 '쑥떡 와플' 등 특이한 먹거리가 있고 인테리어도 예쁜 카페들로 모아봤습니다. 이번 가을에 밀양으로 놀러 갈 일 있으면 꼭 참고해주세요.
밀양에 예쁜 카페들 6곳
1. 도프트 커피 로스터스
2. 1919 봄
3. 트리인블루
4. 단장면커피로스터스
5. 마리옹
6. 테이블 382
이렇게 6곳의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턴 어떤 카페들이고 어떤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지 각각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1. 도프트 커피 로스터스
- 주소 : 경남 밀양시 삼문 4길 3-1
단풍라떼로 유명한 밀양의 감성 카페입니다. tvn의 '놀라운 토요일'에서도 소개된 곳인데 맛이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토피넛을 섞은 맛"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밤과 메이플 베이스, 메이플 크림이 들어가 부드러우면서 달콤해 인기입니다. 그리고 커피 맛도 좋기로 유명하고 외관도 한옥과 현대식 건물로 이루어져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2. 1919 봄
- 주소 : 경남 밀양시 산외면 산외로 191
한옥 카페이며 오랜 세월이 깃든 공간입니다. 1919년에 카페 주인장의 증조할아버지께서 지은 건물을 카페로 만든 곳이라 주인장의 추억이 깃든 공간이라 합니다. 빈티지 소품으로 꾸며졌고 정원에 수목과 꽃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쑥떡 와플'이 인기이며 밀양 대추가 들어간 대추차도 반응이 좋습니다.
3. 트리인블루
- 주소 : 경남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76-9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카페이며 다채로운 콘셉트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러 포토존과 이국적인 이색 공간도 있으며 실내는 앤티크 한 장식품이 많아 감성적인 공간으로 사랑받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밀크티인데 100% 잎차를 사용해서 깔끔하고 은은한 맛이 특징입니다.
4. 단장면 커피로스터스
- 주소 : 경남 밀양시 단장면 사연리 637
탁 트인 뷰가 매력적인 카페로 직접 로스팅한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아몬드 크림 라떼'와 '단장면 밀크티'가 있습니다. 디저트로는 티라미수가 인기 있는데 많이 달지 않고 쌉싸름한 맛이 나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5. 마리옹
- 주소 : 경남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448-1
주택을 개조한 카페인 마리옹입니다. 그래서 뭔가 더욱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조용히 힐링하기 좋은 카페이며 이곳은 핸드드립 커피도 있으니 핸드드립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6. 테이블 382
- 주소 : 경남 밀양시 삼문동 382-1
전망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유러피안 레스토랑인 게 특징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장소이며 분위기가 좋고 고급스러운 맛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인기 있습니다.
오늘은 밀양에 가볼 만한 예쁜 카페들을 소개했습니다. 물론 제가 말한 곳 외에도 이쁜 카페가 많으니 제건 하나의 경우의 수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순위가 아니라 그냥 찾은 순으로 번호를 매긴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에도 밀양 여행에 도움이 되실 다양한 정보들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부디 제 글이 여행에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