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좋지만 끝나면 매우 피곤하고 지칩니다. 하지만 웰빙, 힐링 여행을 즐기면 오히려 여행을 다녀와도 피곤하지 않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지친 현대인들이 힐링이나 웰빙을 주제로 많이 여행을 떠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곳도 그런 대표적 장소입니다. 그저 여행을 즐기기만 해도 예뻐지고 건강해지는 여행지 보성입니다. 과연 어떤 즐길거리가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보성의 건강해지는 여행지 4
1. 율포해수녹차센터
해수탕과 녹차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해수는 피부과 매끈해지고 몸의 피로를 녹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탕은 노화 방지, 피부 탄력에 좋으니 이 두 탕에 몸을 담그면 동안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3층엔 노천탕도 있습니다. 온탕, 유아탕, 냉탕, 족탕 등 다양하고 일행끼리 모여 앉아 담소 나누기 좋은 공간입니다. 보성의 바다와 솔숲 풍경도 한눈에 볼 수 있고 일출 명소기도 해 많은 분들이 힐링 여행을 위해 찾습니다. 이 외에도 아쿠아토닉풀, 황토방, 등 다양한 테마의 찜질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녹차 관련 음식을 먹고 싶다면 1층에 있는 카페 '차오름'을 추천합니다. 녹차라테, 녹차 아이스크림이 있고 특산품 매장엔 녹차 건빵, 녹차 국수 등 녹차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남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1
2. 율포솔밭해변
율포해수녹차센터 근처에 위치했습니다. 남해의 잔잔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성 하면 떠오르는 녹차밭을 구경할 수 있는 보성차밭전망대도 있습니다. 넓은 차밭은 1년 내내 녹색빛을 띠기에 언제 가도 좋고 무료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 주소 : 전남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 544-13
3. 제암산자연휴양림
편백 향을 맡으며 걸을수 있는 산책로 더늠길도 바로 인근에 있는 힐링 명소입니다. 멋진 편백 숲을 걸으며 건강은 물론 마음이 차분해지는 산책로입니다. 약 5.8km 정도의 거리라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산책로를 먼저 걷고 돌아가서 해수탕, 녹차탕을 즐기는 게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 주소 : 전남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
4. 대한다원
보성하면 떠오르는 녹차밭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인데요. 보성을 대표하는 녹차 밭 중 한 곳이라 규모도 엄청납니다. 길게 늘어진 차나무 모습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차밭 주변엔 삼나무 숲길, 대나무 숲 등 다양한 힐링 산책로가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초록빛을 유지하니 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영화, cf 촬영질도 많이 사용됩니다. 이곳에 재배한 차를 마시고 찻잎을 활용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이렇게 보성의 즐기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웰빙, 힐링 여행지 4곳을 소개했습니다. 복잡한 도시 벗어나서 푹 쉬고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특히 녹차를 좋아하신다면 보성 만한 곳이 없을 거예요. 이 외에 전라도의 다른 여행지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