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처님 오신 날 가기 좋은 절 4곳을 소개할게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전국에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입니다. 오늘 소개할 절은 딱히 큰 행사가 이루어지는 건 아니지만 아름답고 구경하기 좋아 가져왔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행사가 열리는 곳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참고하세요.
부처님 오신 날 가볼 만한 절 4곳 소개
송광사
송광사는 관람요금이 있는 절입니다. 성인 3,000원, 학생 2,000원씩 받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세요. 법정스님이 즐겼다는 무소유길이 있다는 게 큰 특징이에요. 편백나무숲길, 소나무 길이 반겨줘 지친 마음을 보듬어 줍니다.
전각이 많아 일반 사찰보다 더 산책하는 맛이 있어요. 봄에는 예쁘게 피는 매화와 산수유도 볼 수 있어요. 특히 사찰을 가로지르는 강과 조화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돈을 내고 볼 가치가 있는 사찰이니 기회 되면 꼭 가보길 추천해요.
-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불일서점
현지사
북한강이 내려다 보여 절에서 그 광경을 볼수 있습니다. 화천 연꽃 단지랑도 가까이 있어 춘천 여행 코스로 같이 보기 좋아요. 석가탑, 다보탑도 있어 구경할 맛이 나고 11만 개의 연등이 절을 덮어 이색적인 아름다움을 풍깁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영서로 4892-23
각화사
각화사는 규모가 엄청 크고 화려한 절은 아닙니다. 수수하고 자연과 하나 된 조용한 절입니다. 그만큼 차분한 마음으로 절을 구경하고 싶은 분에겐 제격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작은 석상과 돌탑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추가로 아시아 최대 규모 수목원인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이 있어 같이 구경하기 좋습니다.
- 주소 : 경북 봉화군 춘양면 각화산길 251
관음사
작년 핫했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왔던 그 사찰이 여기입니다. 거대한 왕벚나무와 은행나무가 있어 봄, 가을에 오면 매우 예쁜 사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관음사안 연못 중앙에 서있는 관음보살상이 먼저 반겨줍니다.
해월당 봉려관 스님이 6년의 시간을 보냈던 굴도 이곳의 인기 명소예요. 그리고 운이 좋으면 사슴도 같이 구경할 수 있어요. 여기 사슴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아서 도망가지도 않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산록북로 660
이렇게 해서 부처님 오신날 힐링하러 가기 좋은 절 4곳을 소개했어요. 마음에 드는 곳 있었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5월에 가기 좋은 다른 축제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