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여행, 낭만 여행하면 빠지지 않는 게 바로 여수입니다. 그 정도로 많은 사람이 가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다가오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늘은 이런 여수의 벚꽃 명소 5곳을 소개할게요. 여수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4일입니다. 낭만적인 여수의 밤바다와 벚꽃의 조화가 보고 싶다면 꼭 가보세요.
여수 벚꽃 명소 5곳
1. 승월마을
여수 벚꽃 명소하면 거의 맨 처음 나올 정도로 유명합니다. 마을 초입부터 벚꽃 터널 길이 반겨줍니다. 벚꽃이 아니어도 입구부터 유채꽃, 개나리 등 다양한 봄꽃들이 반겨줘요. 그래서 근처 많은 사람들이 봄꽃 놀이를 위해 찾아옵니다.
그만큼 대표적이고 예쁜 마을이에요. 마을 안쪽은 승월저수지를 둘러싼 산책로와 정자도 있어 벚꽃과 함께 분위기 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산책로 따라 벚꽃과 저수지를 구경하며 걷다 보면 그만한 힐링이 없습니다.
-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승월길 64
2. 중앙여고 벚꽃길
여수 사는 현지인이 정말 많이 찾는 벚꽃 명소예요. 시내에 있어서 접근성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엑스포, 터미널에서 가까운 거리라 다른 지역에서 온 관광객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이 좋은데 벚꽃이 별로냐? 아닙니다. 길 전체가 벚꽃으로 가득해요. 거대한 벚꽃나무가 중앙여고 가는 길에 쫙 깔려있습니다. 특히 관광객보다는 현지인이 많이 찾는 벚꽃 명소라 사람이 적어 여유롭게 벚꽃 구경하시기 좋습니다.
- 주소 : 전남 여수시 덕충 6길 79
3. 자산공원
자산공원은 사실 그리 벚꽃이 많은 장소는 아니에요. 하지만 공원 전망대인 정자 쪽에 벚꽃이 모여있어 예쁜 풍경을 만듭니다. 덕분에 사진 찍으면 정말 잘 나와요.
거기에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여수와 바다 풍경도 멋집니다. 자산공원 위에는 동백 카페가 있는데 여기서 파는 여수 맥주 한잔 하며 즐기는 벚꽃 여행이 기가 막힙니다.
- 주소 : 전남 여수시 자산공원길 86
4. 성산공원
3300제곱미터의 넓은 면적의 공원입니다. 평소에도 많은 여수 사람들이 산책이나 나들이로 찾는 공원이에요. 봄이 되면 벚꽃으로 둘러 쌓여 많은 사람이 벚꽃 놀이를 즐기기 위해 찾습니다.
무료 주차장이 3개가 있어 주말만 아니면 편하게 차 끌고 오실 수 있어요. 장미동산과 대로변 벚꽃길, 놀이터, 동동다리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있습니다.
- 주소 : 전남 여수시 화산로 89
5. 돌산공원
여수 벚꽃 명소하면 빼놓을 수 없죠. 자산공원과 함께 정말 유명해서 세트로 많이 찾는 벚꽃명소입니다. 둘 거리가 그리 멀지도 않아요.
특히 돌산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벚꽃은 물론 여수, 여수 바다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수 여행지예요. 여기 가는 길에도 벚꽃이 많고 내려다보면 더욱 많은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 355-1
오늘은 이렇게 여수의 벚꽃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이걸로 전라도의 벚꽃 명소 소개도 마무리했습니다. 이 외 근처 다른 곳의 벚꽃 명소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