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다른 지역과 달리 벚꽃 개화 예정 시기가 4월 3일로 좀 늦습니다. 다른 지역은 이미 개화했거나 벚꽃 축제가 한창인데요. 그러니 인천에 벚꽃 구경하실 분들도 인천에 어떤 벚꽃 명소가 있는지 알아야겠죠? 오늘은 인천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4곳을 소개할게요. 이 외 전국 벚꽃 개화시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인천 벚꽃 명소 4곳
인천대공원
연간 400만 명의 관광지가 찾아오는 인천의 대표 공원이에요. 식물원, 장미원, 어린이 동물원, 수목원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덕분에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원인데요.
봄이 되면 벚꽃 명소 역할을 합니다. 인천에 이만한 곳이 없을 정도로 벚꽃이 가득해요. 호수정원에 가면 벚꽃과 함께 화려한 튤립과 멋진 호수를 같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사람이 피크닉을 위해 찾아와요.
- 주소 :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236
자유공원
우리나라 최초의 공원이라는 타이틀로 인천을 대표하는 공원 중 하나입니다. 덕분에 맥아더장군 동상, 한미수교 백 년 기념탑 등 역사적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봄이 되면 공원에 가득한 벚꽃이 개화하며 멋진 벚꽃터널을 만듭니다.
여기 벚꽃 나무는 매우 키가 큽니다. 자유공원 광장으로 가면 인천 앞바다까지 같이 구경할 수 있으니 바다와 벚꽃을 같이 구경하고 싶다면 자유공원이에요.
- 주소 : 인천 중구 제물량로232번 길 46
수봉공원
약 1km 구간에 심어진 벚꽃 길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공원에 있는 '우장정'정자에서 보는 벚꽃과 공원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정자가 고즈넉한 분위기도 선사해 벚꽃과 함께 사진 찍기도 좋아요.
여긴 이번에 소개한 다른 장소와 달리 밤에도 매우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색이 변하는 수봉탑과 빛을 따라 변하는 벚꽃색이 몽환적이기까지 합니다. 수봉공원은 밤하늘 별빛이 예쁘며 관측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니 별과 벚꽃을 구경하고 싶다면 꼭 추천해요.
- 주소 : 인천 미추홀구 수봉안길 84
원인재 벚꽃로
앞서 소개한 곳에 비해 그리 유명하진 않지만 현지인은 봄마다 찾는 벚꽃 명소입니다. 덕분에 조용하고 여유롭게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2km에 약 400여 그루의 왕벚나무로 이루어진 벚꽃길입니다.
지하철역 바로 앞에 위치해서 찾아가기도 편합니다. 일행과 함께 조용한 곳에서 벚꽃을 감상하고 싶다면 여기입니다.
- 주소 : 인천 연수구 벚꽃로 195
오늘은 이렇게 해서 인천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4곳을 소개했어요. 이 외에도 수도권의 다양한 벚꽃 명소나 봄 축제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다들 즐거운 나들이되는데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