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은 일본 여행을 많이 떠납니다. 가까운 것도 있지만 그만큼 여행 가기 좋은 곳이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일본의 좋은 여행지를 여러분께 추천하겠습니다. 무려 13곳이나 돼서 막막하실 텐데 설명 잘 읽어보시면 각 도시, 지역마다 특성이 다르니 여러분이 즐기고 싶은 콘셉트에 맞춰 선택해 보길 바랍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여행 도시 13곳 소개
1. 도쿄
일본 처음 여행하면 교토와 함께 절대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수도이며 약 3,500만 명이 구성된 도시로 우리나라 서울보다 인구가 훨씬 많습니다. 일본의 현대 도시를 느낄 수 있고 오타쿠 문화의 중심지인 아키하바라가 있습니다. 그 외 일본 최대 전기상가, 새로운 도쿄 상징인 스카이트리를 볼 수 있고 전통 문화인 신사, 절, 스모 경기장 등도 볼 수 있어요. 덕분에 일본의 과거와 현재를 즐길 수 있는 도시로 불립니다.
2. 치바
수도권에 위치해서 도쿄를 놀러 가며 같이 코스로 짜기 좋습니다. 바다와 강에 둘러싸인 곳인데요. 겨울에도 따뜻해서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겨울에 따뜻한 곳에 놀러 가고 싶은 일본인들이 많이 찾습니다. 그리고 여기가 바로 일본의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씨가 있는 그 도시예요. 디즈니를 좋아하는 일본인과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 많이 찾아옵니다.
3. 교토
일본 여행하면 무조건 나오는 도시죠? 일본 다운 일본을 경험하고 싶으면 무조건 가야 하는 교토입니다. 그만큼 일본의 옛 건축물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1200년 동안 일본의 수도였기에 이런 전통이 잘 보존돼 있습니다. 절과 신사 개수만 2000개가 됩니다. 기모노 차림으로 거리를 다닐 수 있고 여러 국보와 문화재도 구경 가능합니다. 교토 여행의 필수 코스는 기온부터 키요미즈테라 까지 가는 길입니다. 과거에 온 듯한 느낌을 받으며 교토의 한적한 거리와 전통을 느끼기 좋습니다.
4. 요코하마
도쿄의 바로 남쪽에 소개한 항만도시입니다. 위치적으로 도쿄와 함께 코스로 돌기 좋은데요. 볼거리로 차이나타운, 아카렌가 창고, 라멘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요코하마가 있는 가나가와현은 도쿄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살기에 관광지와 기본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습니다.
5. 오사카
일본의 먹거리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 중 하나가 타코야키입니다. 거기에 일본 내에서 타코야키 하면 떠오르는 도시가 어디냐 물으면 바로 여기 오사카입니다. 관서 지방의 최대 도시이자 도쿄 다음으로 일본의 제2의 대도시인데요. 그만큼 화려하고 활기 넘치는 도시입니다. 여러 먹거리와 볼거리로 넘쳐나고 특히 도톤보리와 오사카성이 유명합니다.
6. 나고야
일본의 자동차, 항공산업 등 교통 기술의 중심지입니다. 도요타 박물관, 산업기술 박물관 등 기술 관련 산업이 많아 기술도시로도 불리는데요. 나고야는 세계 코스프레 개최지로도 유명해 전 세계 코스프레들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교통 요충지로 번성했기에 다양한 식문화와 먹거리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7. 삿포로
일본 최북단의 매우 춥기로 유명한 홋카이도에 위치했습니다. 덕분에 일본의 겨울과 온천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겨울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저번에 소개한 일본 온천 여행지 중 대표적인 몇 곳도 이곳에 위치했어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삿포로 눈축제가 개최되며 2월에는 아름다운 얼음, 눈 조각상이 펼쳐져요. 그 외에도 우리나라 강원도처럼 겨울 스포츠가 활성화된 스키와 보드 리조트가 잘 돼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해산물도 풍부해 별미로 꼽힙니다.
8. 나라
나라는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여기가 도쿄, 교토가 아닌 일본의 최초 수도였던 곳이에요. 그래서 전통문화가 잘 보존돼 있습니다. 동시에 자연도 아름다워 자연과 문화가 합쳐진 도시로 평가받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은 물론 다양한 역사적 명소, 사슴이 함께하는 공원과 벚꽃 명소 등등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힐링 여행지입니다.
9. 고베
제2의 항구도시입니다. 항구도시라는 특성 덕분에 서양문물을 일찍부터 접해 유럽풍의 건물들이 많습니다. 이런 풍경 덕에 일본 내에선 오키나와와 함께 이국적인 여행지로 뽑힙니다. 추가로 고베는 일본의 3대 야경으로도 유명한 절경을 자랑하고 하버랜드, 손실 거의 없이 그대로 보존된 히메지성이 인기 명소입니다.
10. 오키나와
일본 최남단에 위치했습니다. 여긴 크고 작은 섬들 160개로 이루어진 지역입니다. 아열대 기후가 특징이라 신기하고 귀한 동식물이 많습니다. 이런 특징 덕에 낭만 넘치는 지역이기도 하고 일본이지만 다른 나라에 온듯한 감성과 느낌을 줍니다. 아름다운 푸른빛이 나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스노클링이나 다이버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잘 발달할 수 있고 몇몇 섬은 독자적인 문화도 있어 젊은 층, 특히 여름에 인기입니다.
11. 이시카와
이시카와의 가자나와역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 랭킹에 소개됐을 정도로 아름다운 역으로 유명해요. 덕분에 역이지만 꼭 들르는 관광명소입니다. 일본의 옛 건축물과 문화재가 잘 보존된 지역이며 독특한 연대 작품이 많은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이 유명합니다. 이 미술관과 작품을 관람하기 위해 일본 전역에서 사람들이 모입니다.
12. 미야기
오키나와처럼 미야기도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도시입니다. 약 260여 개의 섬으로 구성되었고 미야기의 마츠시마가 일본 3대 절경으로 불립니다. 섬과 바다로 이루어져 아름답고 조용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요. 덕분에 힐링을 원하는 일본인들이 많이 찾는 지역입니다.
13. 후쿠오카
규슈 지방의 중심이 바로 후쿠오카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도시라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대표적 관광도시예요. 특히 후쿠오카엔 유후인, 벳푸 같은 온천 여행지가 있어 겨울에 한국인, 일본인에게 인기인 지역입니다. 온천 여행 관련 내용이 궁금하면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온천 외에도 후쿠오카는 학부모들이 찾는 곳인데요. 학업의 신을 모시는 신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일본의 여행 가기 좋은 지경들 소개했습니다. 너무 선택지가 많아 결정이 어려울 텐데요. 설명 읽어보시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콘셉트를 정해 도시를 선택해 보세요. 그게 가장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외 일본 여행의 다른 주제 여행지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