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끝나 아쉬운 사람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벚꽃이 지면 개화하는 겹벚꽃이 남아있습니다. 물론 벚꽃과 달리 전국적으로 몇 곳 없는데요. 오늘은 전국 겹벚꽃 명소 8곳을 소개할게요. 참고로 경상도 겹벚꽃 명소는 다른 지역보다 많아서 따로 소개했습니다.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도 같이 참고해 주세요.
전국 겹벚꽃 명소 8곳
서울 보라매 공원
겹벚꽃이 아주 예쁘다고 소문난 공원입니다. 특히 유일하게 서울에 위치한 겹벚꽃 명소라 사람이 정말 많이 찾습니다. 겹벚꽃뿐 아니라 튤립, 철쭉 등의 화려하고 다양한 봄꽃을 즐길 수 있어요.
주차장도 잘 돼있고 지하철역 바로 앞에 있어 찾아갈 때 교통편도 편합니다.
-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하남 미사 경정공원
서울 보라매 공원과 함께 수도권에 위치한 겹벚꽃 명소입니다. 그만큼 여기도 사람이 많이 찾아가요. 후문에 가면 더 많은 겹벚꽃이 있어 구경하거나 사진 찍기에도 더 좋습니다.
겹벚나무 양쪽의 푸른 잔디밭은 피크닉 하며 꽃 구경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장소예요. 참고로 텐트나 그늘막 설치는 안되고 반려견과 함께 갈 시 잔디밭 출입이 금지니까 참고해 주세요.
-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동 15
서산 개심사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작은 사찰입니다. 벚꽃이 지면 왕벚꽃, 청벚꽃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전국적으로 몇 없는 청벚꽃이 매우 특이하고 이색적이라 더 유명합니다.
그래서 4월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전국적인 겹벚꽃 명소예요. 작은 사찰과 폭신하고 예쁜 벚꽃의 조화가 아름답습니다. 그만큼 주차하기 힘들고 조용히 구경하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가치가 충분해요.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서산 문수사
개심사와 함께 서산을 대표하는 겹벚꽃 명소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걸으며 겹벚꽃을 구경할 수 있어요. 개심사랑 그리 멀지 않아 코스로 같이 구경하기 좋습니다.
문수사를 둘러싼 산과 목장, 야생화는 겹벚꽃과 함께 문수사의 봄을 느끼게 해 줍니다. 물론 개심사와 코스로 나들이하러 오는 분이 많아 사람이 꽤 있는 편입니다.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문수골길 201
전주 완산공원
전주는 전라도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그중 완산공원은 겹벚꽃 명소로 불리는데요. 이 공원은 특이한 게 공원 근처에 거주하던 김명섭 님이라는 일반인이 40여 년간 가꾼 공원입니다.
다양한 꽃나무가 반겨주고 4월에 가장 유명한 건 겹벚꽃입니다. 봄이 되면 꽃동산으로 변하는 완산공원은 마치 동화 속 풍경을 연상합니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공수내 1길 19-4
순천 선암사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찰입니다. 순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인데요. 때문에 겹벚꽃이 아니더라도 1년 내내 많은 사람이 방문합니다.
겹벚꽃뿐 아니라 철쭉, 영산홍 등 다양한 봄 꽃이 개화해 핑크빛 풍경을 자랑해요. 참고로 어른은 인당 입장료가 3000원입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제주 감사공묘역
제주의 오래된 묘지입니다. 묘지가 겹벚꽃 명소라니까 좀 생소할 텐데요. 하지만 겹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제주 현지인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매년 찾아옵니다.
특히 가득 피어난 겹벚꽃과 묘를 감싸는 돌담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대로 362
상효원수목원
수목원이라는 장소답게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긴 튤립과 겹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해요. 겹벚꽃 나무로 이루어진 터널이 가장 사진 찍기 좋은 스폿입니다.
3월부터 4월까지는 튤립축제가 열립니다. 8만 여평의 곶자왈, 습지,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어 겹벚꽃 말고도 풍성하게 식물을 구경할 수 있어요.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산록남로 2847-15
오늘은 이렇게 해서 전국 겹벚꽃 명소 8곳을 소개했어요. 이제 벚꽃도 끝나 아쉬울 텐데 그 후 있을 겹벚꽃을 즐겨 아쉬움을 달랬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봄꽃 축제가 준비되어 있으니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