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는 경상도와 함께 겨울에도 따뜻한 지역에 속합니다. 덕분에 한 겨울에도 꽃이나 초록빛의 식물과 하얀 설경을 동시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월 만의 매력이 있는 전라도 여행지가 있는데요. 어떤 곳이 있는지 지금부터 전라도 여행지 4곳을 소개합니다.
겨울에 가면 더욱 멋진 전라도 여행지 3
제목은 여행지 4라고 되어있는데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끝나 3으로 수정했습니다.
1. 옥정호 붕어섬 설경
전북 임실군 운암면에 위치한 대표 관광지인 옥정호입니다. 호수 위에 있는 섬이 붕어섬으로 불리고 옥정호를 감싼 산들의 모습이 아름다워 힐링 여행지로 좋습니다. 옥정호를 낀 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지정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겨울이 되면 눈으로 뒤덮인 설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 주소 : 전북 임실군 운암연 구이로 8
2. 보성 녹차밭
보성을 대표하는 여행지가 바로 녹차밭입니다. 특히 겨울에도 한 여름처럼 아름다운 푸른 녹차의 빛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입니다. 추운 겨울에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며 구경하는 녹차밭은 마음의 심신을 치유합니다. 예전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꾸민 빛축제도 했어서 낮과 밤 언제 와도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 주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43
3. 장흥 묵촌리 동백림
한 겨울에도 아름다운 붉은 빛의 동백꽃을 감상하며 산책로를 걸을 수 있습니다. 1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모여 아름다운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특히 1~2월에 동백꽃이 아름답게 피어나고 2월 말에 만개하니 지금 가면 좋습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용산면 접정리 산60-1
4.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행사 종료)
지리산 남원 바래봉에 열리는 눈꽃 축제입니다. 아름다운 지리산 풍경과 허브밸리를 감상해 보세요. 봄엔 연분홍 철쭉, 겨
울엔 아름다운 눈꽃으로 사람들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 일정 : 2022.12.25 ~ 2023.02.12
- 주소 : 전북 남원시 운봉읍 바래봉길 214
이렇게 해서 겨울에 가기 좋은 전라도 여행지 4곳을 소개했습니다. 겨울이 아니어도 아름답지만 특히 겨울인 지금만 보고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이 궁금하면 꼭 경험해 보세요. 그 외에도 다른 지역 겨울 축제나 여행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