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는 경상도, 제주도와 함께 빨리 따뜻해져 벚꽃이 빨리 개화하는 지역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일찍 벚꽃놀이나 봄꽃 구경을 하러 떠나는데요. 그만큼 각 지역마다 유명한 벚꽃 명소가 많아요. 오늘은 전라도 중 광주의 대표 벚꽃 명소 4곳을 여러분께 소개할게요.
광주 벚꽃 여행지 4곳 소개
1. 운천저수지
운천호수공원이라고도 불립니다. 광주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중 한 곳인데요. 벚꽃과 호수를 즐기며 걸을 수 있게 산책로가 잘 형성됐습니다.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요.
특히 길게 쳐진 능수벚꽃이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이에요. 그래서 평일에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데크길 따라 벚꽃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습니다.
- 주소 : 광주 서구 쌍촌동
2. 광주천
광주천은 천을 중심으로 산책로가 잘 형성된 많은 현지인이 평소 산책을 즐기기 위해 찾습니다. 이곳이 봄이 되면 아름다운 벚꽃이 피며 벚꽃길로 변해요.
무려 6km의 길이를 자랑하는 산책로이기에 충분히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천에는 갈대, 개나리, 유채꽃 등 다양한 식물이 반겨줘 지루할 틈 없이 힐링하기 좋습니다.
- 주소 : 광주 북구 임동 613
3. 풍암저수지
앞서 소개한 운천저수지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그만큼 더 많은 벚꽃과 다양한 꽃들이 반겨줘 방문객을 즐겁게 해 줘요. 여긴 특히 관광객보다 현지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둘레길 따라 산책로도 잘 형성되었습니다. 핑크빛의 벚꽃뿐 아니라 붉은빛의 동백꽃이 같이 반겨줘 색다른 느낌까지 줍니다. 덕분에 광주 사람들에겐 매우 훌륭한 꽃 나들이 장소예요.
- 주소 : 광주 서구 풍암동 460
4. 중외공원
중외공원 자체도 적당히 벚꽃나무가 있고 사진 찍으며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에요. 하지만 이곳이 벚꽃 명소인 이유는 바로 공원 안에 있는 어린이 대공원 덕분입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공원 전체를 벚꽃나무가 띠를 형성한 것처럼 감싸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가족 단위로 같이 가기 정말 좋습니다. 덕분에 기구를 타면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광주 사람들은 봄마다 찾는 벚꽃 명소 중 한 곳이에요. 특히 하늘 자전거를 타며 벚꽃을 바로 앞에서 만지며 보는 게 인기입니다.
- 주소 : 광주 북구 하서로 52
이렇게 해서 광주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4곳을 오늘 소개했어요. 광주 사시거나 여행 갈 일 있는 분은 참고해서 즐거운 벚꽃 놀이 즐기길 바랍니다. 이 외 다른 지역 벚꽃 명소도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