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다가오면서 전국적으로 꽃놀이나 꽃 축제를 준비 중입니다. 올해 벚꽃 개화시기도 나오면서 벚꽃 놀이를 가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특히 제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봄이 시작됩니다. 개화시기가 3월 20일로 제일 빠릅니다. 덕분에 제주 현지인이나 제주 여행 계획 있는 분들은 어디로 벚꽃 놀이 가야 할지 고민일 텐데요. 오늘은 제주에 벚꽃 놀이 가기 좋은 명소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제주 벚꽃 명소 5
1. 녹산로
제주 벚꽃 명소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장소입니다. 그 정도로 매우 유명하고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데요. 제주 녹산로는 유채꽃 도로로도 유명합니다. 2월부터 4월까지 노란빛의 유채꽃이 반겨줍니다.
그리고 3월이 되면 녹산로에 있는 벚꽃들도 개화하면서 벚꽃의 핑크빛과 유채꽃의 노란빛이 만나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덕분에 많은 제주 여행객과 현지인이 봄여행으로 찾아옵니다. 드라이브하면서 구경하기도 좋으니 기회 되면 꼭 가보세요.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2. 전농로 벚꽃길
녹산로만큼 유명하고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제주의 벚꽃 명소입니다. 이곳 역시 드라이브하면서 벚꽃 구경하기 좋아요. 공항에서 가까워 여행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주변에 이쁜 건물과 카페가 많아 다양하게 구경하고 즐길 수 있어요. 벚꽃 구경하다 지치면 잠시 카페에 앉아 벚꽃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특히 이곳은 밤이 되면 벚꽃거리에 예쁜 빛의 조명이 켜집니다. 조명의 빛과 벚꽃이 더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황홀한 야경을 선사합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삼도1동
3. 삼성혈
오늘 소개할 장소 중 유일하게 유적지에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유적이라는 타이틀을 사진 삼성혈은 봄이 되면 아름다운 벚꽃이 개화합니다.
그 모습이 유적과 고풍스러운 조화를 이루어 멋진 볼거리를 자랑해요. 이런 멋 덕분에 남녀노소 할거 없이 많은 사람들이 벚꽃 놀이를 하러 찾아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삼성로22
4. 신풍리 벚꽃길
앞서 소개한 녹산로, 전농로 벚꽃거리와 달리 신풍리 벚꽃길은 정말 현지인이 더 많이 알 정도로 숨은 명소입니다. 좀 한적하고 조용하게 벚꽃 구경을 하고 싶다면 여기입니다. 삼달리 입구부터 신풍리 사거리 사이에 있는 벚꽃길인데요. 여기도 녹산로처럼 드라이브하면서 보기 좋은 제주의 벚꽃길이에요.
덕분에 현지인들이 주말에 가볍게 드라이브하면서 벚꽃 구경을 합니다. 가족사진이나 웨딩 사진 촬영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정도로 제주에서는 매우 핫한 명소입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
5. 예래 생태공원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제주의 정말 유명한 생태공원입니다. 특히 꽃 구경하러 가기 좋은 명소인데요. 3월이 되면 벚꽃뿐 아니라 유채꽃, 매화가 반겨줘 아름다운 꽃 들로 가득한 생태공원을 거닐며 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작은 냇물과 벚꽃의 조화가 고급진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마치 비밀의 정원 같은 분위기예요.
여기에 같이 붙어있는 엉덩물계곡은 유채꽃 명소로도 유명해요. 혹시 제주에 사시거나 가실 일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상예동 5002-26
오늘은 이렇게 해서 제주의 예쁜 벚꽃 명소 5곳을 소개했습니다. 드라이브하면서 잠시 구경가시기 좋은 곳도 있으니 시간 되시면 잠깐이라도 구경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기억해 두셨다가 개화하면 꼭 즐거운 벚꽃 놀이 가보세요. 이 외 벚꽃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