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연휴는 9월부터 시작이고 길어요. 긴 연휴니 여행 계획 잡으실 텐데요. 그런 분을 위해 이번 연휴 동안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가을 하면 가기 좋은 여행지고 특히 단풍과 만나면 좋은 곳이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추석에 갈만한 국내 여행지 4곳 추천
1. 아산시
아산시는 현재 가을 여행지 중 인기 순위 1위인 지역입니다. 온천 여행지로도 유명해서 가을, 겨울에 특히 인기인데요. 온양온천, 도고온천으로 피로를 녹이며 지중해 마을과 고풍스러운 고택에 단풍을 구경할 수 있어 이색 여행지로도 인기입니다. 특히 아산의 은행나무길은 가을이 되면 은행과 가을 들꽃의 조화로 많은 여행객이 찾습니다. 수도권 사는 분 중 좀 멀리 여행 가고 싶은 분에겐 정말 좋은 추석 연휴 가볼 만한 곳 1위라 생각합니다.
2. 정읍시
단풍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한국관광공사 100선에 선정되었어요. 내장사가 특히 가을에 아름다운 사찰로 꼽힙니다. 구절초 테마공원은 가을이 되면 꽃이 펴 구절초 축제가 열립니다. 꽃을 구경하며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가을 여행지를 찾는다면 내장사 어떠세요?
3. 영주시
단풍과 함께 고즈넉한 가을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좋습니다. 생태관찰코스가 있고 자연과 함께하는 옛 서원과 한옥을 즐길 수 있어요. 외나무다리로 유명한 무섬마을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꼽혔습니다. 부석사, 영주소수서원, 선비세상 등 즐길거리가 많아요. 특히 가을이면 무섬마을에서 축제가 열립니다. 마을 사람과 함께 먹을걸 나누고 활동적인 축제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세요. 특히 부석사의 단풍은 매우 멋스러워 추석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4. 서울시
당연한 소리라 하겠지만 추석에 서울 가야 하고 즐길 수 있는 게 어떤 게 있는지 간략히 소개할게요. 차 타고 이동하면 정말 힘드니까 연휴 동안은 가시게 되면 지하철을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앞서 소개한 3곳은 단풍과 함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며 자연과 힐링 하기 좋은 추석 여행지였다면 서울은 멋스러움이 있는 여행지입니다. 먼저 서울이 연휴 동안 여는 행사를 소개할게요.
- 서울 고궁 무료 개방
서울의 고궁인 덕수궁,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조선왕릉, 종묘가 무료로 개방합니다. 현재 경복궁은 야간개장도 하고 있어 정말 아름다운 모습을 낮부터 밤까지 즐기기 좋아요. 이번 9월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어른, 아이 할거 없이 모든 세대가 즐기기 좋기에 추석 연휴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서울 4대 궁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으니 필요한 분은 참고하세요.
- 서울거리예술축제
서울광장에서 29일부터 10월 1일 까지 열리는 축제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구경할 수 있는 서울문화재단의 축제예요. 다양한 장르의 30여 개의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서커스, 미디어아트, 거리예술 등을 감상하며 즐기세요. 서울광장뿐 아니라 청계광장, 무교로 일대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울거리예술축제의 자세한 일정은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필요한 분은 참고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해서 이번 추석 연휴 9월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했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 추천한 여행지 중 마음에 드시는 곳이 있다면 꼭 들르길 바랍니다. 이 외 같이 보면 좋은 글을 링크로 남겼으니 궁금한 분은 같이 보며 참고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