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문체부-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 관광 100선을 발표합니다. 한국의 매력을 품은 가장 상징적은 곳을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엔데믹 시대가 본격화하는 2023년 올해부터 2024년까지 가볼 곳입니다. 한국 관광 100선에 소개된 여행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관광 100개 버킷리스트
테마별 분류
- 유적지, 건축물, 유원시설 등 문화 관광지 61개
- 바다, 숲, 습지 등 자연 관광지 39개
지역별 분류
- 수도권 24개
- 강원권 10개
- 충청권 13개
- 전라권 17개
- 경상권 28개
- 제주권 6개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특히 이번 관광 100선은 공정한 과정과 심사를 통해 선정했습니다. 총 3차 심사를 통과한 곳만 엄선했습니다. 관광학계, 여행업계 관계자, 여행전문기자, 여행 작가 등 전문가들이 평가에 참여했습니다. 과연 어떤 곳이 있는지 몇 곳만 간단히 소개할게요.
우선 처음 100대 버킷리스트에 오른 관광지는 33개입니다.
서울숲, 창원 여좌천 등의 자연 명소들이 올랐고 익산 왕궁리유적, 통영 디파랑 등의 주요 도시 관광명소가 처음으로 선정됩니다.
서울 도심에서 자연과 사슴을 구경하고 봄엔 벚꽃, 가을엔 단풍놀이 갈 수 있는 멋진 숲입니다.
창원은 경남을 대표하는 벚꽃 구경 명소입니다.
6회 연속으로 관광명소로 선정된 장소도 있습니다. 4계절 내내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코로나19 시대에도 힐링 명소로 많은 사람들을 반겨준 장소로 14곳이 볼수록 매력 있는 관광지로 수상합니다.
대표적인 곳
- 제주 올레길, 전주 한옥마을, 경주 불국사, 석굴암
이 외에도 여러 지역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몇 개나 가보셨나요? 전 이번 여름엔 장마 전엔 꼭 몇 곳 가볼 예정입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여행지가 어딘지 더 자세히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