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집 고호재는 한옥으로 구성한 한식당인 한국의집에서 즐기는 다과 체험입니다. 전통 다과뿐 아니라 전통 공연, 한옥을 즐기는 게 가능해요. 가을 정취와 어울리는 행사이기에 많은 분이 즐기기 위해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축제를 예매하는 법이랑 일정 내용을 소개할게요.
한국의집 고호재 소개
예약
한국의집 고호재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해야지만 즐기는 게 가능합니다. 가격은 세트 1인 다과상이 25,000원, 단품 향설고가 12,000원입니다. 이용인원이 회차별 좌식 7팀, 입식 8팀으로 한정되어 있고 하루 3 회차라 그리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건 아니어서 주말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즐기기 힘들어요. 그러니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합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한국의집 고호재 구성
한국의집에서 선보이는 궁중다과 체험입니다. 계절별 제철 재료로 만든 다과를 고즈넉한 전통 한옥에서 즐기며 여유를 만끽하는 게 가능해요. 25,000원 1인 다과상은 맨드라미꽃차, 수침토마토, 복숭아정과, 사과정과, 사과단자, 우병, 곶감호두말이, 향설고(배숙), 참쌀약과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고호재 가을 시즌은 시작 시간에 맞춰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의 춘앵전 공연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춘앵전은 순조 때 효명세자가 어머니인 순원숙황후의 40세 탄신을 축하하며 지은 것인데요.
봄날 아침 버드나무 가지에서 노래하는 꾀꼬리를 표현한 궁중 춤입니다. 이런 공연까지 같이 보고 들으며 다과를 먹으면 그 맛과 분위기가 더 짙어집니다.
참고로 고호재는 포장 다과도 있어요. 종류별로 있어 선물용으로도 좋고 집에서 궁중다과상을 즐기는 게 가능합니다. 이때 시간이 30분은 소요되니 미리 주문해야 합니다. 가격은 10개 들은 게 50,000원, 6개 들은 건 30,000원, 개성주악 6개 25,000원, 꽃약과 6개 20,000원으로 구성했어요.
지금부터는 고호재 관련 간단한 일정과 시간 등의 기본정보를 여러분께 소개할게요. 필요한 분은 미리 참고해서 관람에 더 도움 되길 바랍니다.
한국의집 고호재 행사 기간
2023년 10월 24일부터 11월 30일 목요일까지입니다. 보통 이런 다과 축제는 일정이 긴 편인데 생각보다 짧아요. 더 추워지기 전에 즐기러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행사 시간
시간은 회차별로 다릅니다. 하루 3회 차가 있어요. 1회 차는 11시, 2회 차는 13시 30분, 3회 차는 16시 30분입니다. 요일과 시간 맞춰서 회차 예매하세요. 예매 링크 들어가면 요일, 시간 정하는 게 가능한데요. 매진이면 매진이라 뜨고 예약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회차 당 120분입니다.
행사 장소
한국의집 소화당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서울 중구 퇴계로 36길 10 한국의집인데요. 충무로역 근처라 가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한국의집은 한정식 집이기도 해서 한정식도 같이 즐기는 게 가능해요.
이렇게 해서 한국의집 고호재에 여는 다과체험을 소개했습니다. 가을 정취에 걸맞은 체험이며 한옥을 즐기니 더 고즈넉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요. 이 외 서울이나 근교에서 가을을 즐기고 싶은 분을 위해 도움 될 나들이 정보 몇 가지를 가져왔으니 필요한 분은 같이 보며 참고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