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현충일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기도 한데요. 그러니 오늘은 현충일에 가기 좋은 4곳을 소개할게요. 특히 역사를 배우고 자라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니 꼭 한 곳은 가보길 바랍니다.
현충일 가볼 만한 곳 4곳 소개
국립서울현충원
매해 6월 6일 현충일이 되면 여기서 현충일을 추모하는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이 잠들어 있는 묘역입니다.
거기에 국가 원수 묘소, 임시정부 요인, 애국지사, 무후선열재단, 국가유공자, 장군, 장병의 묘역이 있습니다. 지금의 평화를 만든 선조의 희생이 있다는 걸 잊지 않기 위해 꼭 가야 할 장소입니다. 참고로 사이트 들어가면 사이버 참배랑 추모글 남기기도 가능합니다.
- 주소 : 서울 동작구 현충로 210
- 시간 : 09:00~18:00
김포함상공원
전함을 활용한 공원입니다. 62년 동안 우리 해역을 수호하고 2006년에 퇴역한 운봉함을 전시관으로 개조해 활용했습니다. 함정 내에서 여러 체험이 가능하고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6.25 전쟁 당시에도 움직였던 전함에서 추모를 할 수 있어 특별함을 선사합니다.
- 주소 : 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10-36
전쟁기념관
6.25 전쟁의 역사를 기록한 기념관입니다. 입구를 들어가면 커다란 탑이 눈에 들어옵니다. 6.25 전쟁의 모든 역사를 담아낸 장소이며 호국추모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싸운 선열을 기리는 장소입니다. 국군 장병뿐 아니라 우리를 위해 싸운 un군의 명비도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
- 시간 : 09:30~18:00
독립기념관
많은 현역 장병이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중 유일하게 수도권에 있지 않습니다. 홍보관, 체험관 등 많은 시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와 지금까지 이야기를 담은 장소예요.
특히 일제강점기의 투쟁과 고난을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태극기들이 맞이해 줍니다. 참고로 연못, 나무 등 산책로 조성도 잘 돼있어 한 바퀴 돌며 구경하기도 좋아요. 캠핑장도 따로 있으니 관심 있으면 참고하길 바랍니다.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 시간 : 09:30~18:00
오늘은 이렇게 해서 현충일에 가기 좋은 4곳을 소개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고 잠깐이라도 우리가 누구 덕분에 평화를 누릴 수 있나 생각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이 외 6월에 가기 좋은 다른 여행지도 찾아왔으니 아래 링크 보고 참고하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