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가을 축제, 단풍 축제가 아닌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를 준비해야 하는 기간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래서 어디로 떠나고 연말을 즐길지 고민이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린 곳들은 제외하고 12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2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4곳
목차
1. 거제 정글돔
2. 송어, 빙어 축제
3. 거창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4. 서울 빛초롱축제
1. 거제 정글 돔
한 겨울에도 여름의 따뜻함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온실입니다. 다양한 식물과 생태계를 관찰하고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정글 타워라는 국내 최대 미끄럼틀도 생겨 스릴을 체험하실 수도 있고 식물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2. 송어, 빙어 축제
송어, 빙어 축제는 매년 겨울마다 열리는 유명한 지역 축제 중 하나입니다. 강화도, 파주, 평창 등 다양한 지역에서 축제를 펼칩니다. 빙어와 송어를 잡는 재미는 물론 얼음 썰매를 타고 산책로도 잘 돼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랑 힐링하러 가시기 좋습니다. 단 축제마다 낚시는 무제한으로 하실 수 있지만 가져가실 수 있는 고기 양은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거창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17m 높이의 메인 트리에 로터리 광장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조명들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장소입니다. 또 눈썰매장, 금원산 얼음축제 등 다양한 겨울 이벤트가 있으니 즐겁게 힐링하고 오시기 좋습니다.
- 기간 : 22.12.4 - 23.1.25
4. 서울 빛초롱축제
매년 서울 청계천에 치러지는 서울 빛초롱축제는 한지 등을 주축으로 다양하고 화려한 빛 조형물을 전시하는 축제입니다. 매년마다 다양한 주제에 걸맞은 등을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그리고 2022년엔 광화문 광장 재개장을 기념해 광화문광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미디어 파사드도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기간 : 22.12.16 - 22.12.31
오늘은 이렇게 해서 12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했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인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글들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