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3월이 다가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3월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3월에 즐기기 좋고 3월 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게 가능한 전국 여행지 7곳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서울은 없어요. 벚꽃 명소도 3월 말, 4월 초 개화여서 뺐습니다.
3월에 가볼 만한 곳 7곳 소개
유기방가옥
수선화가 개화해 한옥과 함께 조화가 아름다워요. 그래서 3월이 되면 많은 사람이 여기를 찾습니다. 공짜는 아니고 입장료를 내야 하기는 하지만 기꺼이 내서 구경할 가치가 있어요.
서산시 자체가 지금 3월에 많은 사람이 가는 인기 여행지인데 그래서 그런지 꽃과 함께 구경할게 많습니다. 서산시는 문수사, 개심사도 유명하지만 두 곳은 벚꽃, 겹벚꽃, 청벚꽃 등으로 유명해요. 하지만 올해 서산 벚꽃 개화시기가 4월로 예상 중이니 두 곳은 4월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로도 가능해요.
휴애리
제주 3월 가볼 만한 명소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휴애리는 3월이면 노란빛 유채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앞서 소개한 유기방가옥처럼 한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여기는 진짜 넓어요.
애초에 제주 유채꽃은 제주도가 따뜻해서 빠르면 11월부터 개화하니까 겨울에도 꽃 구경이 가능한 장소로 유명합니다. 유채꽃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참고하세요. 휴애리 홈페이지 들어가면 더 많은 사진과 안내 정보 확인이 가능해요.
오동도
오동도는 여수에 있는 섬입니다. 여수 하면 여수 밤바다 덕분에 많은 사람이 여름에 찾는 여행지인데요. 하지만 여기는 3월이 되면 아름답고 붉은 동백꽃이 개화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동백꽃 명소로 불려요. 물론 동백꽃은 2월에도 개화하지만 3월이면 만개합니다. 여수 봄과 동백꽃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오륙도 해맞이 공원
부산 3월에 가기 좋은 명소중 가장 추천합니다. 부산 바다와 수선화, 유채꽃, 벚꽃 등 구경이 가능해요. 그래서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과 사진을 담는 게 가능해요.
물론 벚꽃은 4월 초쯤 돼야 보는 게 가능하지만 3월에 가시만 노란 유채꽃, 수선화가 푸른 바다, 하늘과 조화를 이룹니다. 제가 가져온 사진이 이쁜 편이 아니어서 그렇지 진짜 이뻐요.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에서 확인 가능해요.
부산 동백섬
부산 동백섬은 해운대 해수욕장 옆에 있는 섬입니다. 그래서 부산을 놀러 가는 많은 관광객이 해운대 놀러 가며 같이 놀러 가는 섬인데요. 이름은 섬이지만 지금은 육지와 연결되었습니다.
3월까지 동백꽃 구경이 가능해서 3월 꽃구경으로 붉은 동백꽃을 감상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부산 해운대와 광안리 구경하면서 꽃구경 어떠세요?
이천 산수유마을
경기도에 있는 산수유마을 입니다. 노란 산수유가 마을 전체를 감싸 멋진 풍경을 선사해요. 매년 산수유축제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아직 일정이 없어요.
경기도에서 3월을 제대로 만끽하며 가고 싶은 명소가 있다면 추천합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으니까 수도권 사시면 빠르게 갔다 오는 것도 좋습니다.
지리산 치즈랜드
구례에 위치했습니다. 그래서 3월이 되면 구례산수유 마을과 지리산 치즈랜드 덕분에 많은 사람이 꽃 구경하러 구례를 찾아요. 수선화와 산수유를 같이 보는 게 가능해요.
노랗게 개화한 꽃 덕분에 치즈랜드라는 이름이 어울립니다. 앞에 저수지가 있어 물 구경도 가능하고 관광농원이라서 동물에게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해요. 그러니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3월 여행지입니다.
이 외 3월에 가볼만한 꽃 축제와 명소는 많습니다. 광양매화마을, 구례산수유 마을이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저번 시간에 꽃 축제 소개로 정리했으니 궁금한 분은 링크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벚꽃 명소도 정말 많지만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말이나 4월 초이기 때문에 굳이 넣지는 않았습니다. 4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소개에서 정리할게요.
오늘은 3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7곳을 소개했습니다. 내용이 유용하고 도움 되셔서 즐거운 나들이되기를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실 글 몇 개도 추가로 링크로 가져왔으니 필요한 분은 참고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