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등산 좋아하는 사람은 봄꽃을 즐기며 걷기 좋은 산행지를 찾는데요. 오늘은 3월 등산 추천으로 3월에 가기 좋은 산행지 6곳을 추천하고 소개하겠습니다. 사계절 내내 걷기 좋은 산보다는 3월에 가야 좋은 산을 위주로 알아왔으니 참고해 주세요.
3월 산행지 추천 6곳 소개
백운산 ~ 쫓비산 코스
3월 매화 관광지로 유명한 매화마을 옆에 있는 산입니다. 그래서 매화산행지로도 불려요. 매화마을을 위에서 구경하며 등산하는 게 가능하고 코스로 같이 가는 산행지입니다. 매화 마을 모습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해요.
참고로 3월 초에 가야 감상이 가능합니다. 4월쯤 가면 매화를 아예 못 보실 가능성이 크니 매화 구경이 목적이면 3월에 가주세요. 매화뿐 아니라 산철쭉, 진달래 감상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3월 산행지로 강력 추천합니다.
구례 오산
매화꽃 명소입니다. 구례군을 아래에서 섬진강과 함께 감상하는 게 가능해요. 참고로 여기가 구례산수유 축제 마을 근처라서 같이 코스로 감상하기 좋습니다. 앞서 소개한 쫓비산처럼 3월 명소와 구경 가능한 산이라 많이들 이 시기에 찾아와요.
어떤 축제인지 궁금하면 앞서 소개한 링크 참고하면 됩니다. 여기에 오산은 사성암이 유명해요. 절벽에 세워진 사찰로 정상에 위치했어요. 마치 무림 영화에 나올법한 장소입니다.
조계산
동백꽃이 활짝 핀 사찰인 송광사, 선암사를 구경하며 봄을 즐기는 게 가능한 산입니다. 선암사는 동백꽃뿐 아니라 홍매와 백매가 있는 사찰이라 시기만 잘 맞다면 멋진 매화 길을 걷는 게 가능해요.
금산
산철쭉, 진달래가 맞이하는 봄맞이 산입니다. 3월 말에 가면 벚꽃도 개화해 벚꽃까지 같이 감상하며 등산하는 게 가능해요. 올라가면 사찰이 있는데 바위 산과 조화로운 모습 사찰이 작품입니다.
여기는 해수관음상이 있는데 언제나 사람들로 붐벼요. 산에 올라가면 남해를 담은 상주해수욕장을 감상하는 게 가능합니다.
달마산
땅끝에 봄맞이 여행으로 가기 좋은 산입니다. 동백꽃을 구경하며 산행이 가능해요. 진달래꽃 산행지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래서 3월에 가면 진달래가 반겨주고 미황사에 도착하면 근처 목련이 반겨줍니다. 108 계단 올라가서 천왕문이 보이면 시기가 잘 맞다면 벚꽃 감상까지 가능해요.
두륜산
남해운해를 감상이 가능해요. 정상에서 완도, 진도를 포함한 다도해 작은 섬을 남해와 함께 감상하는 게 가능합니다. 봄에는 춘백을 구경하는 게 가능하고 겨울에는 동백 구경이 가능한데요. 3월에 가면 시기만 잘 맞다면 둘 다 구경하는 게 가능합니다. 꽃구경과 사찰 조화를 보는 게 가능한 3월 산행지로 추천해요.
오늘은 3월에 가기 좋은 산행지 6곳을 추천했습니다. 내용이 유용하고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 외 같이 보면 도움 되실 3월 나들이 정보를 아래 링크로 가져왔으니 필요한 분은 같이 보며 참고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