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많은 사람이 떠나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이국적인 풍경과 겨울에도 꽃 구경이 가능한 게 장점인데요. 오늘은 3월에 제주도 여행 가실 분을 위한 3월 제주도 여행코스로 좋은 여행지와 옷차림을 소개하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제주 자연을 보며 걷기 좋은 여행지를 위주로 잡았어요.
3월 제주도 걷기 좋은 여행코스 4곳 추천
제주도는 비싸다고 해도 많이 들 떠나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한국이지만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하고 겨울에도 꽃 구경이 가능하다는 이점 덕분인데요. 제주도 3월에 걷기 좋은 힐링 여행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sns에서 한 번쯤 봤을 듯 한 장소입니다. 푸른 제주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형형색색 무지개색 돌담이 세워진 모습으로 유명해요. 그래서 포토존이면서 산책로로 가도 좋은 걷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제주도 힐링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첫 번째 장소예요.
지금부터는 유채꽃 명소를 소개할게요. 제주도 하면 유채꽃이고 지금이 딱 구경 가기 좋습니다. 유채꽃 명소 중 휴애리처럼 너무 유명하거나 이미 소개한 곳 제외하고 나들이하며 걷기 좋고 같이 많은 걸 구경하기 좋은 유채꽃 여행지를 추천하겠습니다.
녹산로
녹산로는 유채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3월에 가면 벚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구경이 가능해요. 때문에 제주도 3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나들이 코스로도 좋습니다. 그만큼 차가 많아 행렬이 길어요. 제주도는 유채꽃 명소가 많고 유채꽃 하나만 생각하면 여기보다 좋은 곳은 많지만 벚꽃, 드라이브를 함께 즐기는 게 가능한 게 장점입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작년에 제주 벚꽃 명소 중 한 곳으로 소개했었어요. 이 외 제주 더 많은 벚꽃 명소가 궁금하면 같이 보며 참고하세요.
성읍민속마을
위에 소개한 녹산로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했습니다. 지금 가면 유채꽃으로 뒤덮인 민속마을을 감상하는 게 가능해요. 돌하르방에 한옥 조화는 제주 멋을 더욱 살립니다. 성벽이 감싼 마을 모습은 작품과 같아요. 제주에서 3월에 걷기 좋은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산방산 유채꽃
제주 유채꽃 사진 검색하면 한 번쯤 보셨을 그 장소입니다. 산방산이 보이는 장소에서 유채꽃과 함께 사진 찍는 게 여기를 멋지게 담는 게 가능한 방법입니다. 유채꽃 밭도 넓고 날 좋은 날 가면 제주 푸른 하늘까지 담아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게 가능해요.
사실 이 외 여러 맛집이나 미술관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과연 제주 여행을 기다리는 사람이 제주에 있는 미술관을 구경하는 걸 목적으로 할까 싶었어요. 결국 제주에서만 즐기는 게 가능한 제주 자연경관을 구경하는 게 목적일 거로 판단해 그런 장소는 뺐습니다.
3월 제주도 여행 옷차림
긴 바지, 긴 팔에 얇은 외투로 입고 가세요.
제주도는 우리나라 중 가장 먼저 따뜻해지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겨울에도 꽃 구경이 가능한 장소예요. 그래도 외투는 입고 가는 게 좋습니다. 너무 얇게 입지 마시고 얇은 외투는 챙기세요.
제주도가 어떤 곳은 따뜻한데 어떤 곳은 갑자기 추운 식으로 날씨가 지역 따라 오락가락합니다. 일교차도 꽤 많은 지역이라 저녁까지 돌아다닐 거면 외투 입으시거나 챙기세요.
저 역시 제주 놀러 갔을 때 동, 서에 따라 체감 기온 차이가 많다 느껴서 힘들었습니다. 특히 제주 가서 비 오면 강풍과 함께 오니까 얇게 입고 가면 추위에 고생합니다.
오늘은 3월 제주도 여행코스로 좋은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특히 2월부터 3월은 제주가 유채꽃으로 유명해서 유채꽃 여행지를 많이 소개했어요. 제주 자연과 고유 풍경을 즐기며 걷기 좋은 힐링 여행지 위주로 소개했습니다. 옷차림도 제가 직접 느끼고 경험한 걸 정리했으니 도움 되실 겁니다. 이 외 같이 보면 좋은 내용을 아래 링크로 가져왔으니 필요한 분은 같이 보며 참고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