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따뜻해지는 대표적 장소인 만큼 벚꽃 계화도 빠릅니다. 2023년 전국 벚꽃 개화 시기가 나왔고 대구는 3월 26일입니다. 그래서 현재 대구 현지인이나 대구 놀러 갈 계획인 분은 대구의 벚꽃 명소가 어딘지 궁금할 텐데요. 오늘은 대구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5곳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대구 벚꽃 명소 5곳
1. 대구 이월드
정말 제 블로그에 자주 포스팅된 대구의 대표 벚꽃 명소 대구 이월드예요. 봄과 벚꽃 하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이건 너무 많이 해서 그냥 링크 띄워 드리겠습니다.
링크에 들어가면 이월드를 최대 71% 할인받는 방법도 나와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주소 :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2. 침산공원
침산공원은 봄이 되면 벚꽃 뿐 아니라 화려한 꽃이 방문객의 마음을 녹입니다. 노란빛의 개나리가 먼저 방문객을 반겨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요. 그 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핑크빛의 벚꽃나무를 보게 됩니다. 나중에는 개나리와 벚꽃이 함께 있는 멋진 장소도 나와요.
특히 침산공원의 가장 유명한 장소는 벚꽃나무가 함께하는 공원 계단이에요. 여길 사람들은 벚꽃계단이라고도 부릅니다. 덕분에 대구 사람에게는 꼭 매년 가는 봄 꽃 명소입니다.
- 주소 : 대구 북구 침산동 1344-1
3. 아양교 벚꽃터널
강 옆에 형성된 산책로를 따라 벚꽃이 피며 멋진 벚꽃 터널이 만들어져요. 주말에 많은 분이 나들이 오는 건 당연합니다.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벚꽃과 만나 알록달록한 색의 향연이 펼쳐져요. 마치 작품 같습니다. 여긴 벚꽃 말고도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동촌유원지가 바로 근처라 놀이기구와 오리배도 타며 놀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신나게 벚꽃을 보며 나들이하고 싶다면 꼭 추천해요.
- 주소 : 대구 동구 검사동
4. 신천둔치
대구의 중심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신천에 수달, 황조롱이 등 다양한 천연기념물이 살고있어요. 여긴 벚꽃 나무와 산책로, 자전거 도로도 그만큼 잘 돼있고 깨끗하게 관리 중입니다. 봄이 되면 개나리와 벚꽃의 조화로 화려하게 개화해 많은 대구 사람들이 찾아와요.
- 주소 : 대구 북구 칠성동1가 276-1
5. 꽃보라동산
이름부터 꽃이 반겨줄거 같은 이곳. 가면 엄청난 벚꽃이 여러분을 반겨줍니다. 최근 몇 년부터 핫해진 대구의 벚꽃 명소예요. 북구 제2경입니다. 벚꽃 개화 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이 찾아오며 피크닉을 즐겨요. 공원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도심에서 즐기는 매력적인 벚꽃길입니다.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많아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유명해요.
- 주소 : 대구 북구 산격동 1384-1
오늘은 이렇게 해서 대구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시기 잘 맞춰서 잘 즐기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전국의 다른 벚꽃 명소도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