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는 경상도, 제주도와 함께 빨리 따뜻해지는 곳이라 꽃도 빨리 핍니다. 벌써 매화 축제 같은 봄 꽃 축제 준비가 한창이고 벚꽃 개화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특히 한옥마을이 있고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전주는 3월 22일에 벚꽃이 개화합니다. 전주의 개화시기가 얼마 안 남은 지금 전주의 꼭 가봐야 할 벚꽃 명소 4곳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전주 벚꽃 명소 4곳
1. 전북대학교 벚꽃길
전북대학교의 벚꽃길은 신입생과 재학생은 물론 전주 사람을 설레게 해주는 예쁜 벚꽃길로 유명합니다. 숨겨진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는 길이에요.
대학교 근처는 물론 캠퍼스 안도 벚꽃이 가득해서 봄이 되면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보던 대학의 모습을 만듭니다. 학생들 입장에선 수업 들으러 가는 길, 등하교 길 자체가 벚꽃 놀이나 다름없을 정도예요. 전북대 말고도 전라도에는 벚꽃과 정말 멋진 풍경을 이루는 대학교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목포대입니다. 개화할 때 어떤 모습인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2. 전주 동물원 벚꽃길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 제격인 전주 동물원이에요. 전주한옥마을 근처에 위치해 같이 구경하기 좋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튤립이 반겨줍니다.
그렇게 더 걷다 보면 화려한 벚꽃 나무들이 양옆에 세워진 벚꽃길이 반겨줘요. 덕분에 많은 전주 사람들이 벚꽃을 즐기러 찾아오는 전주의 벚꽃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동물원에도 벚꽃이 있어 동물과 함께 구경하기 좋습니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3. 한내로 벚꽃길
약 21km 구간으로 드라이브하며 벚꽃을 즐기기 좋은 전주 벚꽃길이에요. 전주천을 중심으로 산책로도 잘 형성돼 있고 벚꽃이 전주천 따라 나열된 있어 매우 예쁜 풍경을 자랑해요.
차가 없다면 전주천과 벚꽃을 감상하며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이런 멋에 많은 분들이 개화하면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거나 산책, 드라이브하러 여기로 찾아와요.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고랑동
4. 아중호수 벚꽃길
사실 벚꽃이 엄청 많고 벚꽃길이 긴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벚꽃과 함께 호수를 구경하며 나들이하기 좋은 전주의 벚꽃 명소입니다.
호수 산책길에도 계속 벚꽃이 몇 그루씩 있어 구경하기 좋아요. 아중호수 벚꽃길은 터널 모양을 띄워서 뭔가 포근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주소 : 전북 전주 덕진구 우아동 1가
오늘은 이렇게 전주에 즐기기 좋은 벚꽃 명소 4곳을 소개했어요. 개인적으로 전북대학교 벚꽃 풍경이 제일 예쁩니다. 벚꽃과 빨간 벽돌의 대학이 조화된 모습이 정말 예뻤고 귀족 학교 느낌까지 들었어요.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이 외에도 다양한 벚꽃 명소가 궁금하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