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가볼만한 카페 8곳 추천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원주 여행을 주제로 가져왔습니다. 저번엔 원주에 가볼 만한 여행지를 소개했다면 이번엔 원주에 갈만한 예쁜 카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원주는 행구동에 카페거리 촌이 있을 정도로 카페가 많고 유명한 곳도 많은데 그중 대표적인 곳을 가져왔습니다.
원주에 가볼 만한 예쁜 카페들
1. 사니다카페
원주를 대표하는 카페 중 한 곳입니다. 행구동 길 카페 촌에서 동떨어진 위치에 있는데 광활한 산책로부터 산 정상에 있는 전망대까지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호저면 칠봉로 109-128
2. 서천담
자연을 담은 조용한 카페로 유명합니다. 특히 현지인들 중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커피값도 3~4000원 정도로 저렴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이 집의 추천 메뉴는 딸기 라테입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서천담길 37
3. 사진정원 카페
카페 이름처럼 사진을 찍기 좋은 카페입니다. 산책로엔 이쁜 꽃들과 갈대, 조형물이 있어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사진을 건지실 수 있고 멋진 포토존들이 야외, 실내에 둘 다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소초면 흥양리 247
4. 토우커피
길냥이가 많이 오는 카페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 카페는 노을과 뷰가 매우 아름답기로도 유명한데 벽이 뚫려있어 매우 편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여긴 카페지만 빵이 아닌 땡고추가 들어간 김밥 줄여서 '땡김'이 인기 메뉴인 독특한 장소입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행구로 482
5. 빵공장 라뜰리에 김가
원주 하면 가장 대표적인 카페 중 한 곳입니다. 빵이 맛있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곳이라 소개되는데 매장 입구에서부터 이국적인 소품들과 아름다운 분수대가 반겨주니 마치 유럽 속 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대표 메뉴는 이름부터 특이한 천사의 달걀인데 카스텔라 빵 속에 생크림을 넣고 과일과 초콜릿을 이용해 천사 모양으로 장식한 것입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행구동 1347-18
6. 파이꽁뜨
빨간 벽돌로 외관을 꾸민 카페로 유럽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단호박, 치즈, 초콜릿 타르트와 호두, 고구마 등 다양한 파이가 준비된 이름처럼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입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1109-3
7. 카페 치올라
행구동 꼭대기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밤에는 야경 때문에 아름답고 낮에 가면 맛있는 브런치 메뉴를 판매해서 더 주력으로 즐기실 것에 맞춰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사람들의 입을 즐겁게 해 주고 석양이 질 때 루프탑에 가시면 원주 시내의 불빛이 켜지며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꽃밭머리길 104-2
8. 아늑 한옥
원주의 대표적인 한옥카페입니다. 토속적인 흙집에 내부는 나무기둥으로 이루어져 아늑한 한옥을 잘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분위기 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가능하고 이 집은 밀크티가 베스트 메뉴입니다. 그리고 무색소로 굽는 마카롱 역시 대표적 메뉴입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신림면 아랫성남길 26
오늘은 이렇게 해서 원주에 여행 가면 가볼 만한 카페 8곳을 추천했습니다. 사실 제가 소개한 게 무조건 적이진 않습니다. 제가 놓친 예쁜 카페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부디 제 글이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