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추워지며 겨울이 다가옵니다. 이런 때일수록 춥고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녹여줄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전 오늘 그런 우리 마음을 녹여줄 노천탕이 있는 감성 숙소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말 힐링에 특화된 곳들만 모았으니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걸 찾으시길 바랍니다.
노천탕과 함께 휴식하기 좋은 감성 숙소 7곳
목차
1. 고사리맨션
2. 시기공추
3. 아난티 남해
4. 서소한가
5. 지평집
6. 적정온도
7. 달무리스테이
1. 고사리맨션
숲 속에 있는 작은 집 형태의 숙소입니다. 바람 소리와 새소리가 잘 들릴 정도로 고요하고 잔잔한 곳에 위치해서 지친 일상에 힐링이 필요하신 현대인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특히 숙소 앞에 호수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야외 노천탕이 있어 피로를 녹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닝 공간이 통유리창이라 숲 속에 요리하는 듯한 느낌을 주며 친자연적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이곳은 tv가 없습니다. 대신 빔 프로젝터와 대형 스크린이 있어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시기에 더 좋습니다.
- 경남 남해군 창선면 흥선로 447-35
2. 시기공추
이 숙소 이름의 의미는 '시간은 기억으로 새겨지고 공간은 추억으로 남겨진다.'라는 의미입니다. 단정하고 한적한 분위기와 통창으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야외 온수 폴로 하늘을 벗 삼아 몸과 마음을 녹이며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원동길 131-84
3. 아난티 남해
이 숙소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이 묵기에 좋은 곳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키즈존이 따로 마련되었으며 팝업북 형태로 만든 동화가 재밌는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그 외에 장난감과 블록도 준비되었고 어른들을 위한 수영장, 노천탕으로 이루어진 워터하우스, 골프장, 서점, 북카페 등 다양한 레저와 문화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는 산책로를 같이 걸으면 새로운 아름다운 추억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경남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1179번길 40-109
4. 서소한가
개방감 있고 깔끔한 내부와 돌담으로 감싸인 형태를 지닌 한옥 숙소입니다. 한옥의 멋과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노천탕이 매우 조화롭고 덕분에 생긴 지 얼마 안 됐지만 유명해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조용한 저녁에 일행끼리 휴식이 필요하다면 안성맞춤입니다.
- 경북 안동시 태화길 100
5. 지평집
땅속으로 스며드는 것처럼 설계된 것이 이 숙소의 특징입니다. 바다를 마주하는 뷰 덕분에 노천탕을 즐기며 낭만적인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 방이 다락 공간, 음향 시스템, 노천 히노끼탕 등 서로 다른 장점과 매력을 보유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경남 거제시 사등면 창호리 106
6. 적정온도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면서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숙소입니다. 모든 객실에 노천탕이 있고 해질 녘이 되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커플과 부부에게 인기 있습니다. 삼각형 수영장이라 불리는 포토존과 푸른 나무와 바다의 조화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 동남아 휴양지에 온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 경남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 1803-18
7. 달무리스테이
노천탕과 불멍을 즐길 수 있는 한옥 숙소라서 야외에서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숙소입니다. 함께 간 일행과 오붓하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많이들 찾는 숙소인데 특히 밤에 노천탕을 즐기고 화로를 보며 술 한잔 하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38-10
오늘은 이렇게 해서 노천탕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감성 숙소 7곳을 소개했습니다. 추워지는 요즘 따뜻하게 여러분의 피로를 녹이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전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